드림 마법소녀 합작 / 창작 세계관

https://rdeepest00.wixsite.com/magicalau

 

 

 

 

정체를 알 수 없는 괴수가 모습을 드러낸지도 아연 두 달이 지났다. 우주에서 날아온 것들인가 싶었지만, 그것도 아니었고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도저히 해치울 수 없는 그런 괴수-변종이었다. 그러다가 혜성처럼 나타났다고 해야 하는 존재일까 신문이건 뉴스건 대서특필되는 괴수를 물리치는 '마법소녀'의 등장이었다. 군대나 어벤져스의 도움으로 괴수의 움직임을 저지하면 마법소녀는 바로 공격을 하면 되는 그런 방식이었다. 얼굴은 전혀 보이지 않는 신비한 능력을 휘두르는 마법소녀의 정체를 모두 궁금해 하고 있었고, 모두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 애를 쓰고 있었다. 그리고 난 그 마법소녀의 정체를 알고 있다- 라기 보단 알 수밖에 없었다.

 

"아니 괴수든 변종이든 나타나기 몇 분 전에 알려주는 시스템은 없어요? 변명거리 만드는 것도 힘들어요."

 

둥그스름한 모양의 빛을 내는 물체는 미안한지 꾸벅- 인사를 해 보이고는 어서 빨리 가자며 등을 떠밀기 시작했다. 알겠어요. 알겠다고요. 팔목에 하고 있던 팔찌를 뺀 뒤 주먹을 꽉 쥐자 입고 있던 남색의 원피스는 어느새 중갑옷 형태가 되어있었고 양 갈래로 묶고 있던 머리는 어느새 높은 포니테일의 형태로 묶여있었다. 그리고 팔찌를 쥐고 있던 손에는 내 키만 한 지팡이가 들려있었다. 누군가에게 들키기 전에 재빠르게 빠져나가 현장으로 달려갔다. 그곳에는 안간힘을 쓰고 있는 어벤져스 구성원들이 있었고 그 와중에 그-스티브와 눈이 마주쳤다. 마주치자마자 재빠르게 시선을 피하고 일격을 날리자마자 먼지처럼 변종은 흩날리듯 사라졌다.

 

"오늘도 나타난 마법소녀가-"

 

밑에서는 인터뷰를 하는 기자들의 목소리, 그리고 상황을 어떻게든 정리하려는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혹시 봤을까? 봤었다 하더라도 나를 알아봤을까- 불안한 마음을 안고 현장을 재빠르게 탈출했다.

나는 여전히 왜 내가 이런 역할을 맡아야 했는지 알 수 없었다. 이상한 변종이 나타나기 전까지만 해도 분명 평범하진 않더라도 일상적인 삶을 살고 있던 거 같은데 '그것'들이 나타난 뒤로, 나타나는 횟수가 늘어 가면 늘어갈수록 나는 점차 망가져 가기 시작했고 내 삶의 톱니바퀴들도 점차 하나씩 하나씩 틀어지기 시작했다.

 

"버블버블!!"

 

기술을 이름을 외치고, 괴수를 가두고, 공격하다가 실패하면 역으로 당하기 일쑤였고 마법소녀의 상태에서 다친 흉터들은 변신이 풀리고 난 뒤에도 남아있었다. 흉터가 깊은 날은 붕대를 검거나 감추기 위해 급급했다.

 

"현화 요즘 많이 다치는 거 같은데."

"괜찮아요. 제가 하는 일이 좀 많이 다치는 일이잖아요."

"그래도-"

"스티브. 저는 정말로 괜찮아요."

 

상처를 우연히 들키게 된다면 스티브의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었고 난 항상 괜찮아요. 걱정하지 말아요. 라며 안심시키기 급급했다. 정말로 과연 나는 괜찮은 걸까? 괜찮았던 것일까? 그런 의문을 가지곤 했다.

 

처음에 분명 마법소녀일 때 나의 일은 그것들을 없애는 일이었고, 경찰이건 군인이건 어벤져스건 그들이 하는 일은 인명피해가 나지 않도록 하는 일이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턴가 부상자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마법소녀의 탓으로 돌아가기 급급했고 그 일들이 일어날 때마다 나는 점차 피폐해져 갔다. 어쩌다 이렇게 변해버린 걸까?

 

"왜 내가 마법소녀여만 하는데요? 이유가 있으니까 나를 마법소녀로 결정한 거 아니에요."

 

옆에서 마법소녀일 때만 도움을 주는 둥그스름한 물체를 쥐고 흔들면서 소리도 쳐보았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없었고, 빛도 없었다. 그것들이 나타날 때만 빛을 내고, 내 대답에만 응해주지만, 지금은 그것들이 없어서 그런 걸 까- 빛은 없었다. 벽에다 그것을 집어 던지며 화풀이를 하고 소리를 질렀지만 속 안에 응어리진 것은 전혀 풀릴 생각이 없어 보였다.

마법소녀의 운명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휘황찬란하지 않다. 분명 휘황찬란했던 거 같은데 어느새 어둠만이 가라앉아있었다. 지금은 어둠만이 보이고 있다.

 

"요즘 변종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사람을 '마법소녀'라고 부르던데. 현화도 알고 있었나?"

"네 물론 알고 있었죠. 유명하잖아요. 괴수를 물리치는 마법소녀잖아요."

 

떨리는 손과 목소리를 감추기 위해 애를 썼다. 우려하던 일이 드디어 코앞으로 다가왔다. 최대한 들키지 않기 위해 눈을 피했고, 무언가를 준비하는 척 하기 위해 손을 바삐 움직이기 시작했다. 무슨 말을 할까. 든든하다는 칭찬을 할까 아니면 비난 섞인 말을 할까. 두려움 반 기대 반 떨리는 마음으로 스티브의 말을 기다렸다.

 

"이런 쪽의 일은 상당히 어렵고, 힘들고, 괴로울 텐데 내색하지 않고 도와줘서 정말 고마워- 라는 말을 항상 해주고 싶었네."

 

툭- 하고 손에 들고 있던 숟가락이 힘없이 쟁반 위로 떨어졌다. 그는, 스티브는 알아주고 있었다. "얼굴이 밝혀지면 고마웠다고 말해주고 싶을 정도야."라는 말을 덧붙인 걸 보면 아마 그때 얼굴을 보지 못했던 거 같아 안심이 들었고, 작은 응원의 한마디가 끈을 놓지 않도록 도와주었다.

 

열심히 노력했다. 나는 노력했다고 주장하지만, 사람들은 아니었나 보다. 화려해진 기술, 최대한 인명피해가 나지 않도록, 최대한 도움을 받지 않기 위해 노력을 해보았지만, 주변의 시선은 그렇지 않았던걸 지도 모르겠다.

 

'마법소녀 뭐하냐.' '기대했던 내가 바보였다.' '화려해진 기술, 늘어가는 괴수들, 늘어나는 인명피해' '차라리 내가 마법소녀 하는 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가시 돋힌 말들이 내 마음 한구석에 깊게 박혀온다. 계속해서 이 길을 해나가도 괜찮은 걸까. 무늬만 수훈선수인 이 일을 계속해도 괜찮을 걸까. 눈물이 계속해서 차오른다. 괜찮다고 스티브가 해주었던 말들을 되새기고 되새겼지만 역시나 나는 어쩔 수 없는 나약한 마법소녀인걸지도 모르겠다.

 

 

"마법소녀가 사라진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괴수들은 계속해서 도시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어벤져스도 여기까지 인걸 까요?"

 

저거 쫓아내면 안돼? 신경질적인 토니의 말과 행동으로 옮기려는 몸짓에 말리기 급급했다. 정의를 위하던, 도시를 지키기 위해 발 벗고 나선, 힘들어도 내색 하나 하지 않던 노력하던 그녀는 어디에도 없었다. 연락도 닿지 않는 그녀는 어디로 가버린 걸까.

 

"여러분 저기... 마법소녀가 나타-"

 

앵커의 말은 더는 들리지 않았고 커다란 폭음만이 들려왔다. 뿌연 먼지들이 시야를 가렸고 미사일을 쏴대는 듯한 밝은 빛들은 주위의 건물들을 하나씩, 하나씩 없애나가기 시작했다. 공격을 하는 곳으로 의심되는 지점으로 시선을 옮기자 그렇게나 기다리던, 그리워하던던 마법소녀-그녀가 서 있었다. 하지만 평소 입고 있던 남색의 중갑옷이 아닌 검은색 망토를 휘날리는 드레스를 입고 있었다. 항상 밝은 빛으로 가득하여 보이던 그녀의 눈동자가, 정의감으로 넘쳐나던 그녀의 눈동자 안에는 더는 정의감도, 밝은 빛도 남아있지 않았다.

 

그 자리에는 더는 우리가 그리워하던, 내가 알고 있던 마법소녀가 남아있지 않았다.

 

'Nove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티브 드림 : 증후군  (1) 2020.03.31
스티브 드림 : 꿈  (1) 2020.03.31
스티브 드림 : 결혼식  (1) 2020.03.31
스티브 드림 : 내 이름을 불러줘  (0) 2020.03.31
스티브 드림 : 트레이너와 챔피언  (0) 2020.03.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