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제복 합작  : http://rockstar777.wixsite.com/dreamuniform

 

 

 

 

호화로워 보이는 파티장. 곳곳에 앉아 술병을 들고 마시고, 소리 지르고, 나가서 춤을 추는 사람들, 신 나며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이곳에 자리하고 있지만 모두 하나같이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지 않고 있었다. 누군가가 비웃었던 파란색으로 물들어진 그런 전투복이 아닌 말끔하게 다려진 군복을 입고 이 파티장 안을 배회하고 있었다. 나는 이곳에 처음 왔지만, 이상하게도 난 이곳을 알고 있다.

 

"춤출 준비가 됐나요?"

 

익숙한 목소리가 등 뒤에서 들려왔다. 그곳에는 그렇게나 그리워하던 그녀가 있었다. "카터."조용히 그녀의 이름을 부르자 무언가 익숙한 얼굴이 겹쳐 보이더니 머리가 지끈 아파지기 시작했다. 휘청거리는 몸을 간신히 주변 탁자를 잡으면서 중심을 되잡고 몸을 일으켰다. 옅은 미소를 지어 보이는 카터는 "전쟁은 끝났어요, 스티브. 이제 집에 갈 수 있어요." 라며 내 손을 꽉 잡아오기 시작했다. 돌아갈 수 있는 집이 있었다. 하지만 그 집에 같이 돌아갈 사람은 전혀 다른 사람이란 걸 어렴풋이 기억하고 있었다.

 

"그래. 돌아갈 수 있는 집이 있었지. 하지만 당신과 같이 돌아갈 집은 아니었어."

"그럼 누구와 돌아갈 집이었죠?"

 

그녀의 이름을 불러야 한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그녀의 이름이 전혀 떠오르지 않았다. 그렇게나 불렀고, 그리워했고, 좋아했던 그녀의 이름이 떠오르지 않았다. 그때 누군가 옷깃을 잡아끌었고 그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자마자 소란스러웠던 주변의 사람들이, 모든 사람이 사라졌다. 내 앞에 서 있는 사람은 나와 같은 제복을 입고 있었다. 길게 늘어져 양 갈래로 묶은 머리, 나를 올려다보는 얼굴이었다. 난 이 얼굴을 알고 있다.

 

"당신은 내 이름을 알고 있어요."

 

들려오는 그녀의 목소리가 머리 안을 맴돈다. 난 이 목소리도, 그녀의 행동 하나하나도 기억하고 있다. 알고 있는 몇 단어들이 입안에 잔여물처럼 남아있다. 천천히 잡고 있던 옷깃을 놓기 시작했고 이걸 놓쳐버리면 영영 잃어 버릴 것만 같아 다급히 그녀의 손을 잡았다. 내 손에 비해 작게만 느껴지는 손은 내 손안에 다 잡혔다. 그나저나 원래 이 옷이 이런 감촉이던가? 아까와 같은 표정으로 나를 바라보는 그녀와 눈이 마주쳤다. 짙은 회색빛이 감도는 눈동자 색, 기억이 조금씩 나기 시작했다.

 

"현화."

 

작게, 그녀에게 들릴 정도의 작은 목소리로 말을 했다. 멈칫- 하는듯하더니 이내 활짝 웃어 보이는 그녀는 "뭐야. 기억하고 있었네요."라며 나를 안아오기 시작했다. 왜인 걸까, 왜 이렇게 마음 한구석이 울적한 걸까. 호화로웠던 파티장은 온데간데없어졌고 그녀가 입고 있던 단정한 군복은 이내 하얀색의 반소매와 남색의 치마로 이루어진 원피스로 변하였다.

 

"이제 일어나요 스티브."

 

손에 잡혀있던 그녀의 손을 놓아주었고 이내 그녀도 보이지 않게 되었다. 유일하게 변하지 않은 것이라곤 입고 있는 이 군복. 어쩌면 아직 과거에 사로잡혀 있는 걸지도 모르겠다. 터벅- 터벅- 얼마나 걸었을까 눈앞에는 반쯤 열려 빛이 새어 들어오고 있는 문이 보였다. 이 문을 열고 나가면 어떻게 변할지 아직 짐작할 수 없다. 꽉 잡은 손잡이는 무척이나 차가웠다. 문을 열고 나가면서 입고 있던 이 옷도, 아까의 기억들도 하나둘씩 지워져 간다.

 

눈을 뜨자마자 머리가 지끈 아파져 온다. 아까까지만 해도 입고 있었던 제복은 온데간데없었고 커다란 상처를 입었는지 붕대가 이곳저곳에 감겨있었다. 몸을 일으키려 했지만, 오른쪽 손에서 느껴지는 무게감에  고개를 돌리자 그녀가 기대어 잠들어 있었다. 계속 울었는지 이미 눈가는 붉게 물들어 있었고 미처 떨어지지 못한 눈물이 고여 있었다. 그녀가 최대한 잠에서 깨지 않도록 조심히 몸을 돌려 반대쪽 손으로 고여 있는 눈물을 닦아주었다. 

 

"…내가 돌아갈 집은 여기 있었어. 다녀왔네…."

'Nove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티브 드림 : 증후군  (1) 2020.03.31
스티브 드림 : 마법소녀  (1) 2020.03.31
스티브 드림 : 결혼식  (1) 2020.03.31
스티브 드림 : 내 이름을 불러줘  (0) 2020.03.31
스티브 드림 : 트레이너와 챔피언  (0) 2020.03.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