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전투합작 : http://boiboss.wix.com/battle-of-yume

(링크가 남아있을지 모르겠네요 ;ㅅ;)

 

 

 

1.

샌드백을 있는 힘껏 치다 못해 힘을 실은 마지막 타격을 맞고 밑 부분이 터져 모래가 쏟아져 나온다. 알맹이는 빠져나가고 가죽만 남은 샌드백을 붙잡고 거친 호흡만을 내쉬는 그의 뒤에서 나는 그냥 조용히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진정이 되었는지 뒤를 돌아 내가 온 것을 확인하더니 평소와 같은 다정한 목소리로 "현화."하고 내 이름을 불러주었다. 그에게 전해주기 위해 들고 온 수건을 꽉- 잡으며 응답하듯 "스티브."라고 그의 이름을 작게 불렀다. 이상하게도 그의 목소리는 무척이나 위태롭게 느껴졌다.

 

"괜찮아요? 평소보다 더 무리하는 거 같아요."

 

최근 들어 다른 날보다 트레이닝룸에 자주 있기 시작했고 터져나가는 샌드백의 수도 늘어갔다. 주변 사람들은 마치 이유를 알고 있다는 듯이 모르는 척 행동했지만 그런 그의 행동이 나는 이해가 되지 않아 무슨 일이 있느냐고 물어보아도 지금처럼 "괜찮네. 별일 아니니까."라며 질문에 대한 답을 피해왔다. 마치 내가 알면 안 된다는 것처럼.

 

"캡틴 이제 오셔야 할 거 같아요."

"아…. 그래 가지."

 

그를 찾으러 온 동료를 보고 순간 표정이 굳어졌지만 이내 풀리고는 금방 간다는 말을 남긴 뒤 자신의 짐을 정리하고 양손에 가득 들고는 "저녁에 봐, 현화."라는 인사를 하고 트레이닝룸을 나갔다. 잠깐 굳어진 그의 표정이 무척이나 신경 쓰였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해결하는 것만으로 벅찼기에 질문은 다음 기회에 하기로 하고 아직 그의 흔적이 남아있는 트레이닝룸을 벗어났다.

그의 뒷모습을 자주 봐왔다. 자신의 신념, 자신감이 가득 넘쳐 보이던 그의 등이었지만 이상하게도 오늘따라 그동안 지켜온 것들이 전혀 보이지 않는 그의 등이었다.

 

 

 

2.

캡틴 아메리카가 사라졌다. 정확하게는 임무수행 중 신호가 끊기면서 행방을 알 수 없게 되었다. 이곳에 있는 모두는 '캡틴 아메리카'인 그가 자발적으로 신호를 끊고 사라졌다는 추측을 하고 있다. 같이 임무수행을 하기 위해 나갔던 동료의 말에 의하면 평소와 같이 정확하게 지시를 내리고 소탕하기 위해 혼자서 그곳에 뛰어 들어갔다고 하지만 모든 일을 해결한 그 이후에는 볼 수 없었고 상부의 명령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며 하나같이 똑같은 진술만을 하고 있었다.

 

"괜찮겠어? 그 일을 맡아도?"

"네. 어차피 누군가는 해야 할 일이잖아요."

 

그가 사라진 흔적을 찾는 임무를 맡았다. 아무도 나서서 일을 해결하려고, 맡으려는 행동조차 하지 않았기에 '그나마' 제일 가까웠던 나에게로 넘어온 거나 다름없었지만. 걱정스러워하는 나타샤에게 괜찮을 거라며 걱정하지 말라고 하자 "그래. 무슨 일 생기면 말해."라는 그녀다운 대답을 해주었다.

마지막 임무 수행 장소였던, 그가 사라진 그곳은 무척이나 넓었고 어디서부터 찾아야 할지 감이 오질 않았다. 같이 나온 동료도 갈피를 잡지 못하고 헤매고 있자 마지막으로 신호가 끊긴 곳부터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단 의견을 냈다. 그러자 마치 입을 맞춘 것처럼 "그러죠."라는 대답이 들려왔고 곳곳에 흩어져 흔적을 찾기 시작했다. 찾기 시작한 지 얼마나 긴 시간이 지났는지 감이 잡히질 않았다. 그때 한구석에서 "찾았습니다!" 라는 소리가 들려왔고 그곳에는 그가 마지막으로 가지고 있었던 물건을 발견했다.

 

"이건…"

"임무 중에 착용하고 있던 물건입니다."

 

손에 들린 물건을 가만히 바라만 보자 같이 임무를 나갔던 동료가 그 물건이 무엇인지 안다는 듯이 말을 했다. 마지막으로 신호를 주고받은, 마지막까지 연결되어있던 그 물건은 이번이 끝이라는 듯이, 연을 끊어버리겠다는 생각으로 가득 차있는 것처럼 산산조각이 나 있었다.

스티브- 당신은 지금 어디로 가버린 거야.

 

 

 

3.

시끄러운 사이렌 소리가 복도를 가득 채운다. 어떻게 이 건물을 뚫고 들어온 것인지 몰라도 하이드라가 이 건물에 들어온 건 확실했다. 대피하는 사람들, 전투를 준비하는 사람들, 상황을 보고하는 사람들로 나뉘어 일을 분담하는 지금 나는 전투를 준비하기 위해 신발 끈을 꽉 조여 맸다. 주변 상황을 정리하던 그는 준비하는 나를 발견하고는 급하게 달려와 나를 가로막았다.

 

"민간인이니 피하는 게-"

"저도 엄연한 조력자의 입장이에요. 특히 위험한 상황이라면 가리지 않고 도움을 주는 게 맞잖아요."

 

뒤에 따라올 잔소리 같은 말이 무엇인지 알기에 더는 내뱉기 전에 말을 가로챘다. 나의 반응에 화가 난 것인지 무슨 말을 내뱉으려 하는 듯 했지만 스스로 화를 참고는 "가 봐."라는 명령적인 말-허락하는 말을 하고는 자기 일을 처리하기 위해 복도를 따라 사라졌다. 심호흡을 한번 크게 내쉬고는 연락을 위해 인이어를 귀에 낀 뒤 사이렌 소리를 따라 일의 근원지로 향했다.

도착한 그곳은 무척이나 참혹했다. 건물 벽의 곳곳과 그곳에 있던 물건들은 부서진지 오래인 듯 해 보였다. 먼저 출발했던 동료는 정신을 차리지 못한 채 곳곳에 작은 신음을 내며 쓰러져있었다. 가벼운 상처만을 입은듯해 보였지만 정확한 상황파악을 하기위해 작게 발을 한걸음 내딛자 경고신호를 보내듯 내 몸과 가까운 위치로 무언가가 날아왔다.

 

"이 방패는…"

"현화!! 당장 그곳에서 도망쳐!!"

 

인이어를 통해 시끄럽게 외치는 말은 전혀 들리지 않았다. 오로지 내 신경과 시선은 내 옆에 박혀있는 방패에만 눈길이 가 있었다. 익숙한 색 배열과 모양은 그를 상징하는 것이나 다름없는 물건이었다. 손을 올려 만지려는 순간 자연스럽게 빠져나가 아무도 없는 곳으로 날아가더니 무언가에 의해 고정되는 듯한 소리가 울려 퍼졌다. 귀에서 시끄럽게 들려오는 소리가 거슬려 인이어를 빼 바닥에 던져버리고 방패가 사라진 방향으로 조심스럽게 걸음을 옮겼다.

 

"현화."

 

걸음을 멈추게 하는, 가장 듣고 싶었던 목소리가 조용한 공간에 울려 퍼진다. 손톱자국이 남을 정도로 꽉 쥔 손은 이미 힘이 풀린 지 오래됐고 다리는 힘이 풀려 금방이라도 주저앉아버릴 것만 같았다. 여느 때와 같이 미소를 짓고 있었고, 손을 내밀며 잡아주길 기다리는 건 똑같았다. 하지만 그의 가슴 중앙에 있는 정의를 상징하는듯했던 그 문양이 아닌, 하이드라의 문양이 자리 잡고 있었다. 어째서 스티브는 이렇게 변해버린 걸까?

 

"당신은, 당신은 내가 알던 '캡틴 아메리카'인 스티브 로저스가 아니야."

 

 

 

4.

철컥- 총구를 겨누는 소리가 들려오고 그는 내 팔을 잡아 떨어진 건물잔해 뒤로 숨겼다. 이게 무슨 행동이냐고 물을 틈도 없이 엄청난 총알 세례가 쏟아지기 시작한다. 최대한 방어를 하던 그는 세례가 멈추자마자 앞에 놓인 건물 잔해를 밟으면서 방패를 던져 앞에서 총구를 겨누고 있는 사람들을 처리하기 시작했다. "당장 막아!"라는 사령관의 목소리가 들려왔지만 이내 커다란 타격소리와 함께 묻혔다. 칼이라던가 기타 근접 적으로 공격이 가능한 무기를 들고 덤비는 사람들을 손쉽게 제압한 뒤, 바닥에 나뒹굴고 있는 방패를 발로 밟아 가볍게 띄운 뒤 2층에서 총구를 겨누고 있는 사람들을 향해 공격하기 시작했다. 그의 공격은 짧은 시간 안에 끝났고 많은 쉴드의 동료는 바닥에 나뒹굴고 있었다.

 

"캡틴 우린 동료였잖아…"

 

애원하는 목소리가 들려왔고 내가 시선을 피하자마자 바로 무언가가 뜯겨나가는 듯한 소리가 들려왔다. 진정이 되질 않는다. 그-스티브가 방패를 공격한 것 때문이 아니라 같이 있는, 그동안 동료라고 생각하고 있던 내가 있는데도 서슴없이 공격했다는 점에서 진정이 되질 않았다. 점점 가까워지는 발소리는 이내 내 옆에서 멈췄고, 검게 그림자가 드리우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자 피투성이가 되어버린-다른 사람들의 피로 보이지만-그가 예전에 바라보던 표정으로 나를 바라보고 있었다.

 

"이런 모습은 보여주지 않으려고 했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고-"

 

익숙하다는 듯이 피를 닦아낸 뒤, 한쪽 손의 장갑을 벗어 나에게로 손을 내미는 스티브였다.

 

"이런 전투를 겪지 않게 해줄게. 어차피- 돌아간다 해도 쉴드의 사람들은 예전처럼 대해주지 않을 거야. 아- 한 사람만 빼고."

 

저 손을 잡으면 영영 돌아올 수 없는 길을 가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 전투에서 '패배'한거나 다름없는 나는 돌아가면 어떤 대우를 받을지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기에 그 손을 잡을 수밖에 없었다.

'Nove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티브 드림 : 트레이너와 챔피언  (0) 2020.03.31
스티브 드림 : 무제  (0) 2020.03.31
스티브 드림 : 특별한 관계  (1) 2020.03.31
스티브N제 :: 반짝반짝, 셋  (0) 2016.10.30
로키 드림 :: 가깝고도 먼 사이  (0) 2016.09.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