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 쉿

드림 전력 주제 : 쉿


터벅터벅 쉴드의 긴 복도를 걸어갔다. 그렇게 이른 시간도 늦은 시간도 아니지만 유난히 오늘따라 조용하게 느껴졌다. 휴대폰을 보니 아- 오늘 임무가 있다고 했지. 그래서 무척 조용했던 거구나- 조용했던 이유를 깨닫고 바로 방 안으로 들어갔다. 오늘도 보기는 힘들겠구나. 안 그래도 평소에도 업무가 달라 보기 힘든데- 조용히 혼잣말을 하고 의자에 앉아 할 일을 시작했다.

 

“무사히 끝내면 좋을 텐데.”

 

임무를 나갈 때 마다 멀쩡하게 돌아오는 경우도 많았지만 가끔 다쳐 올 때도 있어 내심 걱정이 되곤 했다. 아아- 오늘도 다치지 않고 돌아오게 해주세요. 라며 조용히 마음속으로 빌었다.

 

시간이 얼마나 흐른 걸까- 사람들이 들어오는 소리가 들려온다. 의자에서 벌떡 일어나 빠르게 소리가 나는 쪽으로 달려가니 임무를 마치고 돌아온 무리들이었다. 그곳에는 스티브도 있었다.

 

“스티브 괜찮아요?”

“아- 응. 괜찮아. 걱정 많이 했구나.”

“당연한 걸 늘 물어요.”

 

걱정 끼쳐서 미안해- 라며 작게 이마에다 키스를 해주는 스티브였다. 그리고 뒤를 한번 보더니 “들어가서 쉬도록. 결과에 대해서는 나중에 얘기하도록 하지.”라며 내 손을 잡고 내 방으로 걸어갔다. 슈트는요? 라는 내 질문에 조금 있다가 벗어도 괜찮아 라며 빠르게 걸음을 옮겼다. 방에 들어가 방문을 닫더니 날 꽉 껴안으며 “보고 싶었어.”라고 말을 하는 스티브에게 “저도요.”라며 화답을 했다.

 

“보통 임무 끝내고 오자마자 바로 결과에 대해 얘기하잖아요. 안 해도 괜찮아요?”

“괜찮아. 걱정 안 해도 돼.”

“그래도……”

 

내심 걱정이 되었다. 늘 항상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그이었기에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는 아니었지만 평소와 다른 행동이었기에 괜찮은 거냐고 거듭 질문을 했다. 가만히 내 말을 듣더니 손가락을 내 입술에 가져다대고는

 

“쉿- 괜찮으니까. 이렇게 쉬고 나서 보고해도 안 늦어.”

 

라며 내 무릎을 베고 누워버리는 스티브였다. 아아, 정말- 가끔은 알다가도 모르겠다니까-

조용히 무릎을 베고 누운 스티브의 머리를 쓰다듬어 주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