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 커플링

드림 전력 주제 : 커플링


길을 걷다가 우연히 유리창 넘어 예쁜 반지를 파는 것을 발견했다. 색은 물론이고 디자인까지 현화가 무척이나 맘에 들어 할 거 같았다. 연애를 시작하고 연인끼리 맞춘다는 그 어떤 것도 맞춰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번에는 꼭 한번 사주고 싶었다. 마음을 굳게 먹고 가격표를 보자 확실히 예쁜 값을 하는 걸까- 가격이 감당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정도로 무척 높았다.

 

"이건 무리 일려나―"

 

옆에 있는 반지도 계속해서 둘러보고 있는데 가게주인- 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문을 열고 날 계속 쳐다보고 있었다. 시선을 느끼고 옆으로 돌아보자 "안에 더 좋은 반지들이 많아요."라며 문을 닫고 안으로 들어갔다. 황급히 뒤를 따라 문을 열고 들어가, 그 사람의 안내를 받으며 진열대 앞에 섰다.

 

"커플링을 찾으시나 봐요. 그 디자인이 요즘 많이 나가는 디자인인데-"

"근데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

"그럼 이건 어떤지."

 

진열대 안에서 무언가를 만지작만지작 거리더니 쓰윽- 하고 무언가를 꺼내보였다. 똑같은 은색의 반지지만 디자인은 달랐다. 밖에서 본 반지는 모양과 디자인이 화려했지만 지금 보여주는 반지는 모양은 심플했지만 디자인은 세공으로 예쁜 무늬가 새겨져 있었다.

 

"가격도 저렴하고, 저 반지가 부담되는 손님들이 많이 찾는 반지지. 여자 친구 반지 호수는 알고 있지?"

 

반지호수- 전에 어렴풋이 들은 것이 생각났다. 혹시 몰라서 기억해 뒀는데 이럴 때 필요가 있었구나. 반지 안에는 이니셜도 새겨준다고 하기에 이니셜도 알려주었고,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릴 줄 알았던 반지는 짧은 시간에 예쁜 모습으로 나왔다.

 

"그럼 예쁜 사랑하기를."

 

주인장의 말에 인사를 하고, 빠르게 발걸음을 옮겼다.

 

**

 

"어디 갔다 왔어요?"

"그냥 볼일이 있어서."

 

볼일이 있다고 대충 얼버부렸다. 오는 내내 언제 주는 게 좋을지 고민을 여러 번 해봤다. 그래도 역시 둘이 있을 때 주는 게 좋을 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 주머니 안에서 만지작만지작 거리던 반지 케이스를 안에서 꺼내어 보였다. "이게 뭐에요?" 라는 현화의 말에 열어보였다. 안에는 작은 반지 하나, 큰 반지 하나씩 들어있었다. 반지한번, 나 한번 번갈아 가면서 보고 있었다.

 

"연인끼리 한다는 물건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거 같아서 오는 길에 예뻐보이길래 하나 샀는데- 맞을지는 모르겠군."

 

반지를 꺼내 왼쪽 약지에 끼워주었다. 끼워주자 현화의 얼굴이 새빨개졌다.

 

"이런걸 해주지 못해서 미안하네."

"아니에요. 고마워요. 정말 고마워요."

 

고맙다는 말을 하면서 꽉 나를 껴안아 주었다. 순간 나도 놀라 얼굴이 화끈 달아오르는 게 느껴졌다. 갈길 잃은 손이 허공에서 맴돌다가 등에 손을 올리고 안아주었다.

불빛에 나의 손가락과 현화의 손가락에 껴진 반지가 반짝이고 있었다.

+ Recent posts